FM 수신용 안테나 설치

게시자: Haeyoung JEONG, 2014. 2. 26. 오후 5:00
결국 여기까지 오고야 말았군요. KBS 클래식 FM을 좀 더 깨끗하게 듣기 위해 발코니 창틀에 FM 수신용 안테나를 기어코 설치하고 말았습니다. 에어콘 배관용 구멍이 원래 만들어져 있었기에 동축 케이블을 방 안까지 끌어들이기 위해 그렇게 큰 공사를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. 수신 상태는 한결 좋아졌지만, 특유의 '솨~'하는 잡음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. 만약 거실에 있는 오디오까지 FM 방송을 잘 듣게 하려면? 안테나를 별도로 또 달거나(이건 너무 심하고), 아니면 분배기와 부스터를 사용해야 되겠죠. 역시 돈이 드는 일입니다.
요즘은 ebay를 종종 들여다보는 중입니다. 어쩌면 교체용 진공관을 미리 사 두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하는 불안감 때문이죠. 백년도 살지 못하면서 천년의 고민을 하는 꼴이죠. 출력관(PCL86)은 현대관이 나오지 않으므로 구입해 두면 안심은 되겠지만, 만약 여러개를 사 놓게 되면 이번에는 직접 앰프를 제작해 보고 싶은 충동이 일 것만 같아서 또 고민입니다. 소일거리로는 좋겠지만요.
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음악을 접하게 됩니다. 최근 국내에 데뷔한 한국인 기타리스트 박규희씨를 알게 된 것이 큰 수확이고, 보케리니의 첼로곡을 찾아서 종종 듣습니다.
Comments